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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고객님들이 자주 질문하는 내용입니다.

인강 [이용안내] 한눈에 보는 PC 문제해결 관련 FAQ ④ 플레이어 오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3-06-01 00:00

본문

1. -8664 시스템 시간이 정확하지 않습니다' 메시지가 나와요.

PC의 날짜와 시간이 부정확할 경우 컨텐츠 재생 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사용하시는 PC의 시간이 현재 표준시와 다를 경우 날짜/시간을 아래와 같이 표준 시간대로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Windows [시작] 버튼과 [실행] 버튼을 클릭하신 후[ timedate.cpl ]을 입력 시 날짜 및 시간 설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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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디스크 공간이 부족합니다' 라고 나와요.

디스크 공간이 부족하여 설치 플레이어 설치 및 재생이 불가능할 경우, 디스크 공간 확보 시 정상 이용이 가능합니다.


Windows [시작] 버튼과 [실행] 버튼을 클릭하신 후 [cleanmgr]을 입력 시 디스크정리 프로그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파일들을 제거하여 최소 5GB의 디스크 공간을 확보해 주셔야만 플레이어 설치 및 원만한 강좌 재생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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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Security Script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메시지가 나와요.

플레이어 실행시 순간적으로 네트워크 사정이 좋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은 Security Script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Kollus Player를 다시 실행해주시거나 화면을 새로고침 하시면 정상적으로 컨텐츠가 재생됩니다. 



4. 모든 브라우저가 종료되었는데 계속 종료하라고 합니다.

콜러스 플레이어를 처음 설치할 때 실행중인 모든 브라우저를 강제로 종료하게 됩니다.
이 때, 정상적으로 종료되지 않은 잔존 프로세스로 인해 설치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PC를 재부팅하거나 아래와 같은 순서로 조치하신 후 다시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작업관리자 실행
PC우측 하단 날짜/시간에 마우스 우클릭 →  [작업관리자]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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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환경 조작에 익숙하지 않으실 경우 

가급적 위 2개의 프로세스 명 이외에는 작업 끝내기 명령을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2) '웹사이트의 추가기능을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메시지가 나와요.


액티브 액스가 차단 된 경우, 

기타 프레임워크 등 설치에 필요한 파일이 정상적으로 로딩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윈도우 설정 →  앱 → 제거 화면에서 콜러스 플레이어를 삭제 후 새로 설치해 주세요.


3) '파일 엑세스가 거부됨' '게시자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와요.

파일 엑세스가 거부됨' 또는 '게시자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는 

사용자계정 컨트롤 방지 설정으로 인해 노출되는 알람입니다.

 
해당 메세지가 보일 경우 Windows [시작] 버튼과 [실행] 버튼을 클릭하신 후 [useraccountcontrolsettings]를 입력하시고

결과 화면에 보이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설정 화면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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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간색 부분에 있는 컨트롤 바 (Control bar)가 가장 아랫단계인 

'알리지 않음'에 위치하도록 변경하신 다음, 

창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 후 플레이어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5. '-1103 시스템 초기화로 재시도가 필요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와요. 


PC에서 인강 재생 시 확인 가능한 '오류코드 1103'은 디코딩 (DECORDING) 실패 시 노출되는 오류코드입니다.
(* 디코딩이란? 영상을 보거나 소리등을 재생할때 코덱에 압축 된 데이터를 해석)

아래와 같이 인터넷익스플로러에 누적 된 쿠키/검색기록 삭제와 플레이어를 삭제 및 재설치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쿠키/검색기록 삭제


(1) 인터넷 익스프로러 상단 메뉴 [도구] → [인터넷옵션] → [삭제] → 체크되어있는 항목[삭제]
(2) 모든 인터넷창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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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플레이어 삭제 후 재설치


(1) [제어판]에서 'kollus player'명칭이 포함 된 프로그램 모두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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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Internet Explorer 32비트 실행
[컴퓨터] → [C드라이브] → [Program Files(x86)] → [Internet Explorer] → [iexplore] 우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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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Internet Explorer 32비트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된 인터넷에서 엔지니어랩 사이트 접속 → 인강 재생 시도하여 플레이어 재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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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영상은 보이는데 소리가 안들려요.

영상은 잘 보이는데 소리가 안들리는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PC 혹은 브라우저 음량이 소거 된 상태 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Windows [시작] 버튼과 [실행] 버튼을 클릭하신 후 [ sndvol ]을 입력 시 볼륨믹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음량이 소거 혹은 줄여진 상태가 아닌지 확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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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기본 플레이어(HTML5)를 통한 영상 재생이 원활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와요. 

1) 제어판에서 콜러스 플레이어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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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마이크로 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로 엔지니어랩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콜러스플레이어 자동설치
 

엔지니어랩 홈페이지 접속 후 강의 재생시도 시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위와 같이 진행시에도 동일증상 발생 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에서 쿠키 및 데이터 삭제 후 다시한번 플레이어를 설치하여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쿠키 및 데이터 삭제는 실행중인 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하여야 설정이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반드시 실행중인 브라우저를 종료 후 다시 재실행하여 이용바랍니다.

※ 쿠키 삭제 경로 :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관리 및 삭제 → 모든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보기 → 모두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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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이터 삭제 경로 : 설정 →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 → 검색 데이터 지우기 '지울항목 선택' 클릭 → 시간범위 : 모든시간으로 설정 → 지금 지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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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재생할 때 자꾸 버퍼링이 걸려요.

온라인 강좌 재생 시 버퍼링(buffering)이 발생한다면, PC에 연결 된 인터넷 회선(네크워크)의 영향으로 생기는 증상입니다.


카페 / 학원 / 관공서 등 공용 wifi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 유선 랜 연결 시에도 동일하게 버퍼링이 발생하는지 확인 부탁드리며,

특정 강좌의 강의에서만 버퍼링 발생 시 아래와 같이 강좌정보를 고객센터 게시판 및 챗봇으로 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오류코드(메세지) :
- 기기정보(OS/모델명) :
- 강좌명과 강의회차 :


※ 엔지니어랩 고객센터 →바로가기
답변 시간 : 평일 10시 ~ 18시/ 점심시간 12시 30분 ~ 13시 30분 (주말, 공휴일 미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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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지니어랩 온라인 강좌는 [고화질]을 지원하며, 

강좌를 재생 할 수 있는 PC의 권장 사양보다 미만인 사양의 PC로 수강 시 PC가 멈추거나 화질/음향이 끊길 수 있습니다.


이용중인 PC가 권장사양에 적합한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엔지니어랩 사이트를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한 인터넷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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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인터넷 속도 측정 방법
  (1) 한국정보화진흥원(http://speed.nia.or.kr) 접속 > 품질측정 페이지 > 인터넷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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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정보수집에 대한 약관을 동의하시면 [ 다음 ]클릭 → 서비스 이용 환경의 선택 항목을 사용자 환경에 맞게 선택   [다음]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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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다운로드/업로드/지연시간 및 손실율 테스트를 모두 마친 후 결과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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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운로드 속도 : 고화질 동영상 최소 800kbps ~ 1000kbps
- 지연시간 : 평균값(RTT)이 10ms 이하는 원활, 20ms ~30ms는 보통이나 

   보통 이상의 값이 나올 경우 가입하신 인터넷 회선 업체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손실율 : 0.00%가 정상이며, 손실율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 가입하신 인터넷 회선 업체에 문의하여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WIFI/와이브로/3G 등 무선 네트워크의 경우 이용 환경에 따라 신호 불량 및 연결 끊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도서관, 독서실, 학교, 까페 등의 인터넷 공유 환경에서는 사용자 수에 따라서 신호 안정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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