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사 합격후기 50대 전기기사 합격수기입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
자격증전기기사
-
과정실기
-
구분합격후기
-
전공여부비전공
-
수험환경퇴직
-
수험기간1년이상
1.연령대는 어떻게 되시나요?(10대/20대/30대/40대/50대/60대 이상)
50대
2.엔지니어랩에서 좋았던 컨텐츠는 어떤 것들이 있었나요? 그리고, 어떤 점이 좋았나요?
(ex> 이해적 모의고사, 교수진, 교재, CBT 모의고사 등 무엇이든 좋습니다.)
조경필교수님 체계적이고 깔끔한 강의 감사합니다
3. 후기를 자유롭게 써 주세요(100자 이상).
50대 퇴직자입니다 전기를 배워 보려는 결심을 하고 직업훈력학교에서 기능사를 취득하고나서 기사공부를 했습니다.
24년 1차 시험에서 필기를 합격하고 바로 조경필교수님께서 엔랩에서 강의하신다는 이야기를 듣고 수강하였습니다.
체계적인 강의 정말 좋았습니다. 하지만 기출문제를 보면 딴나라 이야기 처럼 넘 멀게 느껴졌어요 그래서 정리를 다시 시작해서
빈출이 어디에서 나오는지 부터 파기 시작했습니다. 1회분을 그냥 보면서 풀이과정도 보면서 한번 써보고 정리한다는 마음으로 했는데
하루 이상이란 시간이 걸려 많이 답답하고 우울했습니다 시간이 넘 늘어지고 셤 볼 시간은 빠르게 다가오고 조바심이 많이 심했습니다.
그러나 그런 시간은 누구나 있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5개년을 1회독하고 다른 5개년을 1회독하고 다시 앞서 본 10개년을 보고 정리..정리..정리..
반복을 하다보니 문제점들이 조금씩 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24년 3차 시험은 기회가 넘 좋았는데 실수를 2군데 이상으로 해서 아쉬운 결과를 낳았습니
다. 작년 1회차는 다 떨어뜨리려는 시험인듯 많이 어려운 셤 이었구요 2차는 패스하고 3차시험에서 89점으로 합격하였습니다..많이 쉬웠습니다.
고난했던 2년여 시간이 흘러 취득한 자격증으로 현재는 공공기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이전글전기기사 합격-조경필교수님 감사합니다. 26.06.25
- 다음글40대 비전공자 합격-조경필 교수님 실기패스 덕분에 전기기사 최종 합격했습니다! 26.06.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