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사 합격후기 정년을 앞둔 모든 김부장들에게 고함(나이는 숫자에 불가 하다 - 하면된다.)
페이지 정보
본문
-
자격증전기기사
-
과정실기
-
구분합격후기
-
전공여부비전공
-
수험환경직장인
-
수험기간1년이내
1.연령대는 어떻게 되시나요?(10대/20대/30대/40대/50대/60대 이상)
50대 후반
2.엔지니어랩에서 좋았던 컨텐츠는 어떤 것들이 있었나요? 그리고, 어떤 점이 좋았나요?
(ex> 이해적 모의고사, 교수진, 교재, CBT 모의고사 등 무엇이든 좋습니다.)
김상훈 교수님의 꼭나옴 시리즈는 최곱니다.
그리고 필기 복원, 실기비법서, 파이널 단답 교재 등 모두 잘 만들어진것 같습니다.
3. 후기를 자유롭게 써 주세요(100자 이상).
24년 12월부터 필기 준비하고 1회 필기 과락으로 떨어진 후 김상훈교수님을 알게되었는데
2회차 필기 복원이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2회차 실기 과년도 7~8년치만 보고 가니 반은 신출인 것 같은 문제들로 잘 모르겠더라구요.
다시 마음을 가다듬고 꼭 나옴부터, 실기비법서, 실기 파이널단답 교재 구매해서 처음부터 다시하자는 심정으로 했었는데,
과년도 30년을 2회독 15년은 5회독 하고 시험을 치렀습니다.
3회차 시험문제지 받고 이번에는 쉽게 나왔다고 하지만 긴장을 하다보니 몇 문제는 지웠다 썼다 하면서
정답 예상이 어려워 안전하게 가채점하니 58~65정도 예상이 되어서 발표일까지 조마조마 했었습니다.
대망의 12월24일 9시 발표를 기다리는데 q-net 사이트 들어가지 않고 문자를 기다렸습니다.
이전 자격증시험에서 9시10분 전까지 거의 문자가 오니까 생각하고 있었는데(합격문자를 받는 감동이 있습니다.)
9시3분 합격문자가 와서 기분이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사이트 들어가서 점수를 보는데 '이를 수가!' 예상점수가 생각보다 더 높은 75점을 보는 순간 얼음이 되었습니다.
이번에 시험도 쉬웠지만 생각보다 점수를 잘 주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시험을 칠때는 "문제지에 답은 아는데로 생각나는데로 다 채우자!" 가 결론입니다.
1년동안 여러 감정들과 여러 유혹들을 뿌리치고 집중해서 출근 전 새벽3시부터 아침공부시작,
주말 도서관에서 보낸 시간들이 주마등처럼 지나가니 감정이 벅차 오릅니다.
그 동안 많은 도움을 주신 김상훈 교수님 그리고 엔지니어랩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내년에도 건강하십시오!
- 이전글전기기사 실기 합격 후기 25.12.25
- 다음글김상훈 선생님 덕분에 실기도 합격!!! 25.12.25



